일상 리뷰 및 꿀팁

신촌 방탈출카페 가성비 갑 '탐정크루 대저택의 비밀' 후기

세자매고냥이 2024. 11. 14. 18:34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거 '고등어'입니다.🐟

 

24년 2월 말에 신촌 방탈출 카페인 '탐정크루 2호점'을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2호점과 멀지 않은 거리에 1호점도 있었는데 지금은 사라지고 2호점만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탐정크루

신촌 가성비 방탈출카페 탐정크루

 

영업시간

매일 10:30 ~ 23:00

 

위치

창천동 33-9번지 하동 1층 서대문구 서울특별시 KR

https://maps.app.goo.gl/113ZcTAiuU4uw8Fs5

 

탐정크루 · 창천동 33-9번지 하동 1층 서대문구 서울특별시 KR

★★★★☆ · 방 탈출 센터

www.google.co.kr

신촌역 3번 출구로 나와서 4-5분 정도 걸으니까 나오더라고요. 귀여운 쥐 캐릭터 덕분에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예약 사이트

 

리뷰

홍대, 건대, 혜화 쪽에서는 몇 번 해봤는데 신촌에서 방탈출은 이번에 처음 해봤어요!
탐정크루가 평일 1인 13,000원 정도로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좋더라고요. 엄청 저렴하지 않나요?!
제가 지금까지 갔던 곳은 보통 2만원이었고, 저렴해도 18,000원 정도였는데 13,000원이라는 가격에 깜짝 놀랐어요.
 
테마는 [ 초코의 왕 / 대저택의 비밀 / 출근길 / 소년의 마음 / 크라임씬 - 이상한 부부 이야기 ] 이렇게 5개가 있었는데 저는 그 중에서도 대저택의 비밀을 예약했어요!
같이 간 친구들과 저 모두 방탈출 경험이 많지 않아 난이도가 별 2개인 것을 하려고 찾아봤는데, 초코의 왕도 별 2개지만 해당 테마보다 놀람도가 높다고 해 대저택의 비밀을 선택했습니다.

 

대기 공간에서 안내문 같은 걸 읽으면서 기다리고 있었더니 직원 분이 오셔서 간단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대기 공간에 정수기가 있어 기다리시면서 물을 마실 수 있어요! 그리고 짐과 핸드폰은 입구 쪽에 있는 캐비넷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캐비넷은 열쇠로 잠그고 가지고 계시면 돼요. 저 같은 경우에는 주머니에 넣어 놓고 게임 진행했어요.
 
대저택의 비밀 테마 후기 말씀드리기 전에, 저는 평소 방탈출을 좋아하지만 자주 하는 편은 아닌 방탈출 초보 방린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한 방탈출 테마는 약 9개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대저택의 비밀

신촌 가성비 방탈출카페 탐정크루 대저택의 비밀

인원수 : 1-5명

장르 : 추리

난이도 : ★★☆☆☆

놀람도 : 30%

평균 밝기 : 50%

진행 시간 : 50분

 

테마 소개

누구나 한 번쯤 살고 싶어한다는 ‘프랑키의 대저택’

하지만 이곳에는 좋지 않은 소문이 무성했다. 당시 마을에는 아이들의 실종사고가

많았고 평소 아이들에게 잘해주던 프랑키 부부가 이 사건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 마을사람들..

결국 프랑키 부부를 신고했고 경찰이 수사를 했지만 어떠한 증거도 찾지 못했다.

그 후 프랑키 부부는 마을을 떠났고 비밀을 간직한 프랑키의 대저택만 남겨진채

수십년이 흘렀다.

과연.. 프랑키 부부는 이 사건과 연관이 있는 걸까? 대저택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대저택을 찾은 우리는 가장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보았다.

 

난이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이 체감 난이도도 별 2개 정도였던 것 같아요! 힌트는 8개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웬만하면 문제 봤을 때 뭘 해야 할 지 감이 오더라구요. 방탈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하면서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인 의견으로, 제가 지금까지 해본 9개의 테마 중 2-3번째로 쉬운 테마였던 것 같아요.

 

조도 및 공포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평균 밝기는 50퍼센트인데 제 생각에는 그것보다 조도가 낮았던 것 같아요😅 저랑 같이 간 사람들 모두 생각보다 밝기가 어두워 약간의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낮은 조도 때문인지 인테리어 때문인지는 몰라도 공포도가짝 있는 편이었지만 크게 놀랄만한 부분은 없었어요! (엄청난 겁쟁이라 그렇게 느낀 걸 수도 있음 주의...)

 

활동성

활동성이 필요한 부분은 몇 군데 있긴 했지만 거의 없었습니다!

 

추천 인원

저 포함 3명이 함께 했는데 2명이 하기에 적당하고, 최대 3명까지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라임씬-이상한부부이야기’는 3인 이상일 경우 역할극으로 진행된다는 것 같더라고요. 다른 테마들도 재미있어 보여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해보고 싶어요!

 

요약

방탈출을 처음 해보신다거나 방탈출을 하고 싶은데 비용이 부담이 된다!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탐정크루의 ‘대저택의 비밀’ 추천합니다!

반응형